구글 상위노출 200가지 요소 2023년 완벽정리

구글 상위노출 총정리

“구글 상위노출을 원하지 않아.”

 

…이런 말을 한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세계 최고의 검색 엔진에서 상위 순위를 차지하고 싶지 않은 사람이 누구겠어요? 구글에서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하면 사이트에 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하고, 온라인 프레젠스를 높이고, 비즈니스의 신뢰성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냥… 기분이 좋아요. 마치 재키 윌슨의 노래처럼…

 

상위노출 미미

 

문제는 “상위 노출”이 모두 상대적이라는 것입니다. 블로그 게시물에 대해 6페이지보다 높은 순위를 차지하려는 새로운 사이트나 SEO 초보자일 수 있습니다. 또는 첫 페이지의 여섯 번째 자리에서 첫 번째 자리로 이동하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포스트에서는 초보자 전략부터 고급 전략까지 세 가지 계층으로 나누어 구글에서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하는 방법 17가지를 공유하겠습니다.

구글 상위 노출 방법

이 섹션은 SEO의 세계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한 기본 SEO 지침입니다. 구글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려면 이러한 항목들을 확인해야 합니다.

 

합리적인 키워드 선택

무엇에 대해 상위 노출을 원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당연히, 이상적인 고객들이 검색 상자에 입력하는 용어에 대해 상위 노출을 원합니다. 이러한 키워드를 찾기 위해서는 키워드 연구 도구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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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에서 상위 노출을 위해 대상으로 할 최적의 키워드를 식별하는 데 관련된 요소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검색량: 해당 용어가 한 달에 몇 번 검색되는지.

경쟁: 해당 키워드에 대한 순위를 얻기 어려운 정도.

도메인 권한: 도메인 권한은 키워드에 대한 순위를 얻기 쉬운 정도에 영향을 줍니다. 사이트가 오랫동안 운영되었고 그 기간 동안 고품질의 콘텐츠를 게시했다면 더 쉽게 순위를 얻을 수 있습니다.

관련성: 사이트에 유익한 트래픽을 가져오지 않는 키워드에 대한 순위는 의미가 없습니다.

전문가 팁

SEO 전략을 처음 시작하는 경우, 가장 좋은 방법은 낮은 검색량, 낮은 경쟁 키워드로 시작하여 추세를 파악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높여나가는 것입니다. “낮은”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는 업계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90-400 범위의 키워드로 시작하는 것이 합리적일 수 있습니다.

 

 

구글 상위노출을 위한 키워드 의도 확인하기

 

일반적으로 키워드 의도에는 네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정보 제공, 상업적, 거래적 및 탐색적. SEO를 위해 주로 정보 제공 의도의 키워드를 찾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보 제공 의도의 키워드 내에서도 해당 키워드를 검색할 때 사람들이 어떤 종류의 정보를 찾고 있는지 정확하게 파악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멋진 웹사이트와 기능에 대한 스크린샷을 모아 두었고, 그것을 대상으로 할 키워드를 찾고 있었습니다. ‘웹사이트 아이디어’라는 키워드를 발견하고, 그것이 2900의 검색량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고 완벽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을 구글에서 검색했을 때, 결과는 웹사이트에 대한 아이디어를 찾는 기업을 위한 것이 아니라, 다음 아이디어를 찾는 사이드 허슬러나 다음 프로젝트를 찾는 초보 개발자를 위한 것이었습니다.

 

구글 상위 노출을 위한 – 검색 결과 예시

 

‘웹사이트 아이디어’라는 키워드로 웹사이트 스크린샷을 대상으로 한다면 순위가 오르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웹사이트 디자인 아이디어’로 대상을 정한다면, 그것은 다른 이야기입니다.

깊이 있는 장문 콘텐츠 작성하기

구글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는 비결은 무엇일까요? 바로 대상 키워드에 대한 깊이 있고 장문의 콘텐츠입니다. 이것은 블로그 게시물에서 가장 눈에 띄지만, 랜딩 페이지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의 무료 ‘웹사이트 평가 도구’ 랜딩 페이지는 “웹사이트 평가 도구”라는 키워드로 구글의 첫 페이지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처음에는 콘텐츠가 많지 않아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화면 아래로 스크롤하면 자주 묻는 질문들의 형태로 많은 내용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구글 상위 노출을 위한 – 장문 콘텐츠 예시로서의 자주 묻는 질문들

 

전문가 팁

 

깊이 있는 장문 콘텐츠라고 말했던 것을 기억하세요. 구글은 얇은 콘텐츠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불필요한 내용은 생략하고 핵심 내용에 집중하세요.

구글 상위노출을 위한 페이지 내 SEO 최적화하기

이것은 구글에서 높은 순위를 얻기 위한 핵심입니다. 제가 작성한 페이지 내 SEO 완벽 가이드에서 모든 세부 사항을 확인하거나 이 비디오에서 확인하세요:

 

여기에는 간단한 체크리스트가 있습니다:

 

키워드 위치: 메타 제목, 메타 설명, 최소 두 개의 H2, 이미지 파일 이름, 이미지 대체 텍스트, URL 및 페이지 본문에 자연스럽게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 내부 링크: 사이트의 다른 세 페이지에서 해당 페이지로 링크를 추가하세요.
  • 외부 링크: 관련성 있는 신뢰할 수 있는 페이지로 1-3개의 링크를 페이지에 포함시키세요.
  • 메타 설명 최적화: 155-165자로 유지하고, 사용자가 페이지를 클릭할 때 얻을 수 있는 가치를 알려주세요.


구글에서 더 높은 순위를 얻는 방법

그래서 구글에서 높은 순위를 얻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미 그 모든 것을 해본 적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미 어느 정도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더 높은 순위를 원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 당신을 위해 계속 읽어주세요.

 

장문의 질문 키워드를 대상으로 설정하기

대부분의 경우, 볼륨과 경쟁 측면에서 적당한 키워드는 장문의 키워드가 될 것입니다. 그러나 장문의 질문 키워드는 더 높은 결과보다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할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보너스입니다.

예를 들어 “소셜 미디어 마케팅”은 32K의 검색 볼륨을 가지고 있습니다. WordStream은 1위 결과이고 Sprout Social은 2위입니다. 그러나 그 두 결과 사이에는 PAA 섹션이 있습니다. 독자가 그 질문 중 하나를 확장하면, 해당 질문에 답하는 페이지는 이제 구글에서 #2 결과보다 높은 순위를 차지하게 됩니다.

 

구글 상위노출을 위한 장문 키워드 대상 설정

 

구글이 PAA에서 어떤 장문 키워드를 선택할지 알 수 없기 때문에, 고볼륨 키워드의 #2 결과보다 높은 순위를 차지할 기회가 있습니다.

 

전문가 팁

 

구글에서 그것들을 통해 순위를 얻기 위해 PAA 질문을 대상으로 설정하지 마세요. 대신, 그 키워드의 순위를 얻기 위한 주요 목적으로 장문의 질문 키워드를 대상으로 설정하고, PAA를 통한 추가 순위 향상을 두 번째 목표로 설정하세요.

구글에서 더 높은 순위를 얻기 위한 정보 제공 방법

 

점점 더 구글은 단순한 페이지 목록보다는 답변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그래서 “제로 클릭 검색”이라는 용어가 생겼는데, 이는 사용자가 결과 페이지에서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나의 결과로 클릭할 필요가 없게 만듭니다. 이것은 웹사이트 트래픽을 늘리고자 하는 우리에게는 좋지 않지만, 구글과 같은 강력한 상대를 이길 수 없다면 그들과 함께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입니다. 그리고 구글이 답변을 만드는 원천이 되는 것이 더 좋은 방법입니다.

 

이를 위한 최적의 방법은 내용을 쉽게 읽을 수 있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구글은 특징적인 스니펫, 구절 랭킹, 심지어 메타 설명과 같은 답변 형식의 결과를 만들기 위해 내용의 일부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목 태그를 사용하세요. 모든 웹사이트 빌더/CMS에서 이를 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크기와 무게를 늘려서 제목을 만들지 마세요; <h2>와 <h3> 태그로 감싸야 합니다. 예를 들어, “비즈니스 브랜딩 방법”이라는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비즈니스 브랜딩 방법”이라는 명확한 H2 제목이 있고 각 단계는 H3입니다.

 

구체적인 제목을 사용하세요. 불행하게도 SEO는 때때로 창의성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기사의 제목만 둘러보고 즉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야 합니다. 아래에서 볼 수 있듯이 구글은 위의 게시물에 대해 제공한 메타 설명을 무시하고 H3를 기반으로 하나를 만들었습니다.

 

여기서 더 재미있거나 다채로운 언어를 사용했다면, 게시물의 성능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무슨 말인지 확인하세요:

독자가 정보를 쉽게 추출할수록 구글에게도 쉽습니다. 그러므로 목록, 불릿, 굵은 글씨, 제목 등을 많이 사용하세요.

구글에서 더 높은 순위를 얻기 위한 명확한 발표 방법

 

아니요, 무례한 언어를 사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제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특히 질문 키워드를 대상으로 할 때, 여러 부분의 답변이 있더라도 게시물 내에 질문을 다시 서술하면서 명확한 답변을 제공하는 명백한 문장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구글 상위노출을 위한 명확한 발표 예시

 

그리고 “어떻게” 키워드의 경우, 게시물을 마무리할 때 “요약하면, [X를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라고 말하고 게시물에서의 전략이나 팁 목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옵션은 각 항목을 더 깊게 다루기 전에 게시물 상단에 전체적인 개요 섹션을 두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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